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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헌장

고객 서비스 헌장

안양도시공사 임직원은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시민이 행복한 도시개발과 우리가 관리하고 있는 공공시설물을 가장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임직원의 지혜와 역량을 모아 시민복리증진에 최선을 다할 것임을 다음과 같이 다짐합니다.

  1. 우리는 공공시설물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유지관리 하여 시민복리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우리는 환경 친화적인 도시개발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우리는 신속, 정확, 공정, 친절로써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열과 성의를 다하겠습니다.
  4. 우리는 잘못 제공된 서비스는 최대한 신속하게 개선하고 시정 하겠습니다.

2019년 7월
안양도시공사 임직원 일동

고객서비스헌장제의 개념

고객서비스헌장제란 우리 공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기준 및 내용,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절차와 방법,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등을 구체적으로 정하여 공표하고 이의 실현을 이용 고객에게 공개적으로 약속하는 제도입니다.

고객서비스헌장제의 연혁

  • 1990년대 초 영국 ·미국·프랑스·캐나다 등 OECD 국가의 대부분이 「행정서비스헌장제」란 이름으로 서비스의 질적인 향상 및 「정부개혁」차원의 정책수단으로 추진되어 왔습니다.
  • 외국의 경우
    • 영국 : 시민헌장(citizen's charter, '91) 총리선언
    • 미국 : 고객서비스기준(customer service standard, '93) 대통령행정명령
    • 프랑스 : 행정서비스헌장(public service charter, '92) 국무회의 채택
    • 캐나다 : 서비스기준안(service standards charter, '94) 총리선언
  • 우리나라의 경우 : 국민의 정부 출범이후 「정부개혁」 정책추진의 일환으로 고객 지향적인 행정서비스 문화를 조성하고 행정서비스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보하여 국민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민을 최우선으로 하는 행정의 실현을 목적으로 '98년 6월 대통령 훈령 제70호로 「행정서비스 헌장제정지침」을 공표하여 시행중에 있습니다.
  • 우리공사의 경우 : 99년 5월 정부의 「행정서비스헌장제」 추진계획에 의거 99년 12월 「고객서비스헌장」을 제정, 시행하여 오던 중 현실에 맞지 않는 부분과 세부적 서비스 보완을 통하여 2010년 6월, 2011년 9월, 2016년 3월 「고객서비스헌장」을 일부 개정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공사의 기업사명

우리공사의 기업사명은 안양시민의 재산인 공공시설물을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 ·보전하며 시민의 안전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공기업으로서의 기능과 역할을 다하는 것입니다.

공사 임직원의 고객에 대한 정의

공사 임직원이 정의하는 고객은 "공사가 수행하는 사업과 업무의 궁극적인 목적으로, 고객이 없다면 결코 존재할 수 없다는 가치"로 인식하고 고객이 우리에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고객에게 의존하는 것이므로 "고객은 우리에게 기회를 주는 사람으로, 논쟁하거나 다투어서 이길 대상이 아니고 다만 감사히 여겨야 할 대상"으로 정의 합니다.

업무체제의 고객 지향적으로의 전환

열린 경영 ·투명 경영을 위한 고객간담회 실시 : 고객의 불편사항이나 제안사항 수렴을 위해 경영진이 고객과 분기1회 간담회를 실시하여 시책에 반영하고 개선사항을 공사 홈페이지에 공시하겠습니다.

우리공사 직원은 고객을 향해 세 개의 귀를 갖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 고객이 말하는 것을 듣는 귀
  • 고객이 말하지 않는 것을 듣는 귀
  • 고객이 말하여 해도 말할 수 없는 것을 듣는 귀

소비자의 8대 권리 충족을 위한 노력

우리 공사는 소비자의 8대 권리 충족을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 시행하겠습니다.

  1. 안전할 권리
    각종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 사항을 마련하여 연간 지속적인 점검 실시로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켜나가겠습니다.
  2. 알 권리
    우리 공사 경영 상태와 각종 프로그램 및 외부 평가결과, 이사회 개최결과 등의 공개를 통해 고객의 알권리가 충족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3. 선택할 권리
    우리 공사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다양하게 준비하여 고객 여러분의 조건에 적합한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4. 의견을 반영할 권리
    경영진이 사업장 최 일선에서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여 경영에 반영할 수 있도록 고객과의 간담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겠습니다.
  5. 피해를 보상받을 권리
    고객께서 우리 공사를 이용하던 중 공사의 고의·과실로 인하여 받으신 피해에 대하여는 금전적·정신적으로 보상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6. 교육을 받을 권리
    합리적인 시설물 이용을 위하여 고객에게 다양하고 충분한 정보가 제공될 수 있도록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상의 시스템을 갖추겠습니다.
  7. 단체를 조직·활동할 권리
    고객의 권익을 보장하기 위하여 각종 모임이나 단체구성을 지원하겠습니다.
  8.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이용할 권리
    각 사업장을 청결·쾌적하게 유지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서비스 이행 공통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 저희 공사를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각 부서의 사무실 입구에 담당자 사진과 함께 개인별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 배치도를 부착하고 명찰을 항상 패용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일어서서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우선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다른 업무 처리 중에 고객이 방문 하시면 10초 이내에 응대하고 고객께 양해를 구한 후 30초 이내에 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겠습니다.
    • 몸이 불편하신 고객께서 방문하실 경우 미리 연락을 주시면 방문 5분전에 현관에 나가서 맞이하고 민원 사항을 최우선으로 처리하겠습니다.
    • 업무처리로 인하여 고객께서 대기하시는 동안에는 차와 신문 등을 제공 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직원이 자리에 없을 때에는 옆 직원이 처리해 드리고 대신 처리할 수 없는 경우에는 용건을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30분 이내에 고객께 전화 등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일을 마치시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정중히 인사 하겠습니다.
  • 전화로 고객을 맞이하는 경우
    • 벨소리가 3회이상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겠으며, 받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OO부 OOO입니다"라고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고객이 같은 내용을 재차 말씀하시는 일이 없도록 연결 직원에게 그간의 통화 내용을 미리 설명한 후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찾으시는 담당자가 자리에 없는 경우에는 옆 직원이 처리해 드리고 대신 처리 할 수 없는 경우에는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30분 이내에 전화 등으로 고객께 연락드리겠습니다.
    • 잘못 걸려온 전화를 받았을 때에는 "담당부서는 OO부입니다. OO부으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혹시 연결과정에서 전화가 끊어지면 389-0000번으로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과의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전화 주셔서 고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라고 인사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우편, FAX, 인터넷등 으로 민원처리를 요구하시는 경우
    • 고객의 민원서류는 요청하신 후 1근무일 이내에 접수 사실 및 처리 계획을 전화 또는 인터넷 등으로 고객께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민원처리 기한은 3일 이내 처리 결과를 회시해 드리는 것이 원칙이나 최대한 빠른 기일 내 처리해 드리고 기일 내 처리가 불가능 할 때에는 지연 사유와 향후 처리 계획을 전화, 메일 또는 인터넷 등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 잘못된 서비스로 인하여 공사 방문시에는 정중한 사과와 해당직원에 대하여는 주의·교육시키고 동일사례가 발생치 않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전담처리부서 : CS센터 389-5340
    • 신고관련사이트 : 공사홈페이지(www.ansi.or.kr) → 사이버민원실 → 민원게시판

분야별 서비스 공통기준

주차장사업 분야

1. 서비스 이행기준

  • 친절한 고객응대
    • 단정한 복장 및 명찰을 패용하고 웃는 얼굴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주차관리원 실명제(근무자사진, 성명, 연락처 등 네임카드 부착) 시행으로 고객께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쾌적하고 안전한 시설 제공
    • 시설물 점검계획을 수립하여 정기적으로 안전점검 및 유지보수를 실시하겠습니다.
    • 하루 1회 이상 주차장 청소를 실시하여 고객님께 청결한 주차장을 제공하겠습니다.
    • 지하주차장은 연1회 실내 공기질을 측정하여 쾌적한 주차장을 제공하겠습니다.
  • 투명한 주차요금 징수
    • 주차요금 징수는 주차관제기 및 PDA를 활용하여 징수하고 영수증을 꼭 발급해 드리겠습니다.
    • 주차요금을 받을 경우에는 복창하여 금전착오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 미납 주차요금 납부편의 제공
    • 주차장 운영 종료 후 출차 차량에 대하여 미납 주차요금 납부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미납주차요금안내 및 납부고지서"를 차량 윈도우에 꽂아 가까운 금융기관에 납부
    • 홈페이지에서 미납주차요금을 조회로 전자결제 납부
    • 공사 미납주차요금 징수 담당(전화 : 031-389-5327)에게 확인 후 계좌이체 납부(농협 131-01-341844 안양도시공사)
    • - 주차장 운영 종료 후 출차 차량에 대하여 미납 주차요금 납부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주차장 감면 목록
      내용 감면내용 관련법규
      국가유공자에 해당하는 자의 자가운전 차량(본인동승 대리운전 차량포함) - 1회 주차 : 50%감면(최초2시간 면제)
      - 일일주차 및 월정주차 : 70%감면 ※ 병원진료 시 병원영수증 확인 후 전액면제
      국가유공자등예우및지원에관한법률
      고엽제 후유의증환자에 해당하는 자의 자가운전 차량 (본인동승 대리운전 차량포함) - 1회 주차 : 50%감면(최초2시간 면제)
      - 일일주차 및 월정주차 : 70%감면 ※ 병원진료 시 병원영수증 확인 후 전액면제
      고엽제후유의증환자지원에관한법률
      장애등급 1-3등급에 해당하는 자의 자가운전 차량 (본인동승 대리운정 차량포함) - 1회 주차 : 50%감면(최초2시간 면제)
      - 일일주차 및 월정주차 : 70%감면 ※ 병원진료 시 병원영수증 확인 후 전액면제
      장애인복지법
      성실납세증 표지를 부착한 차량 (유효기간 : 1년) 100% 감면 행정자치부 세정혁신과제
      긴급자동차 100% 감면 도로교통법
      국가유공자에 해당하는 자가 동승한 타인소유 차량 50% 감면 국가유공자등예우및지원에관한법률
      고엽제 후유의증환자가 동승한 타인소유 차량 50% 감면 고엽제후유의증환자지원에관한법률
      장애등급 1-3등급이 동승한 타인소유 차량 50% 감면 장애인복지법
      장애등급 4-6등급에 해당하는 자의 자가운전 차량 50% 감면 장애인복지법
      경로우대 대상에 해당하는 자의 자가운전 차량 50% 감면 노인복지법
      경승용차량(100cc 미만) 50% 감면 내용없음
      환승주차장 이용차량 중 환승을 목적으로 이용하는 차량 (단, 1000cc이하 경형자동차의 경우 주차요금의 100분의 60감면) ※ 필요 구비서류 제출 50% 감면 내용없음
      저공해 자동차 표지 부착차량 50% 감면 수도권대기환경개선에 관한특별법
      승용차요일제 및 부제에 참여한 부제 표시 부착차량 20% 감면 ※ 단, 부제 불이행 차량에 대해서는 주차장 이용을 거절할 수 있음 내용없음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하여 시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재래시장 안의 주차장과 그 인근 주차장 이용차량 30분 이내 무료 ※ 단, 월정차량은 제외 재래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
      공직선거법 규정에 의한 투표에 참가한 자로서 선거관리위원회가 발급한 투표확인증(당해 선거의 선거일 후 1개월까지 유효)을 제출한 자 선거관리위원회가 정한 금액의 주차요금 감면 공직선거법 제2조 및 제6조 규정
      노상주차장의 경우, 월10대 이상의 다수계약 인근 영세식당(홀 면적 30㎡ 이하)에 대한 감면 30% 감면 내용없음
  • 영수증 교부
    • 주차요금 징수 시에는 받은 현금에 대하여 복창을 실시하여 금전 착오를 사전에 방지하며 반드시 영수증을 교부 하겠습니다.(영수증에는 영수증보상제 안내문 게재)
  • 주차차량 수리 서비스 제공
    • 공영주차장 내에 주차중인 차량의 고장 발생 시 정비장소(안양소재)까지 무료 견인해 드리고 잠금장치 해제, 타이어 펑크 시 교체작업, 방전 시 배터리 충전 등의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 하겠습니다.

2. 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차량 출차시에는 영수증을 받으셔서 영수증 보상제 혜택을 받으시기 바라며 미발급 시에는 반드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차 민원 : 031-389-5326
    • 신고 관련 사이트 : 공사 홈페이지(www.ansi.or.kr → 사이버민원실 → 민원게시판)
    • - 영수증 보상제 개요
      영수증 보상제 개요
      영수증 제출 매수 감면내용
      주차영수증 10매(동일차량) 30분 무료주차(급지 구분없음)
      주차영수증 15매(동일차량) 1시간 무료주차(급지 구분없음)

견인사업 분야

1. 서비스 이행기준

  • 차량 보관장소 안내 : 차량 견인시 고객께서 차량보관 장소를 쉽게 아실 수 있도록 견인 장소에 견인이동 통지서를 부착하겠으며 홈페이지(www.ansi.or.kr)에도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견인사실 안내 : 견인 후 보관장소에 보관한 차량은 견인사실을 즉시 SMS 문자 안내하고 24시간 경과시 등기우편으로 안내문을 발송해 드리겠습니다.
  • 견인보관소 환경정비 : 견인보관소 방문시 고객이 차량을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으며, 보관소 내에 청결한 환경을 위해 매일 청소를 실시하겠습니다.
  • 견인료 ·보관료 안내 : 견인료·보관료 등 제비용 수납 시 내역을 상세히 알려드리고, 비용을 받으면 금액을 확인하여 알려드린 후 즉시 영수증을 교부하여 드리겠습니다.
    • 견인료
      견인료
      대상차량 견인료
      기본요금(편도 5km 까지) 추가요금(매 1km 증가시)
      2.5톤 미만 30,000원 1,000원
      2.5톤 ~ 6.5톤 40,000원 1,400원
      6.5톤 이상 60,000원 2,500원
    • 보관료 : 기본30분 700원, 30분 초과 시 10분 단위 300원씩 추가징수(50만원을 초과할 수 없음)

    • ※ 견인료 및 보관료는 신용카드로 납부 하실 수 있습니다.

2. 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주차장외 지역에 주차 시 과태료 부과 및 견인조치 되오니 지정 주차장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견인된 사실에 대한 이의신청을 공사 주차사업부에서 접수 ·처리하고 있으므로 보관소에서 납부한 견인료 및 보관료에 대한 영수증을 첨부하여 이의 신청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문의처 : 389-5321~3, 주차사업부)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1. 서비스 이행기준

  • 콜상담으로 이용대상자에게 2일전 예약운영 및 예약 없는 시간은 다일 즉시콜을 운영토록 하겠습니다.(389-5200)
  • 탑승지점에 도착 시 차에서 내력 대기하고, 고객께서 도착하시면 안전한 탑승 하실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출발하기 직전 요금수준과 이용방법을 친절히 설명하겠습니다.
  • 교통법규(속도, 신호)를 철저히 준수하여 안전운행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 목적지에 도착 시 요금내역을 알려드리고, 받은 금액 확인 후 즉시 영수증 교부토록 하겠습니다.
  • 차량관리를 철저히 하여 차량고장을 방지하고 항상 청결한 상태를 유지토록 하겠습니다.

2. 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모든 고객이 이용하시는 차량이므로 청결히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음주 후 탑승은 불가하며 차량 내에서는 금주 및 금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차량조수석은 돌발적인 사고 위험으로 인하여 탑승이 불가합니다.
  • 특정 상담원이나 운전원을 지정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 이용시에 예약 지정된 위치 및 시간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차량 이용시에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안전수칙을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버스공영차고지

1. 서비스 이행기준

  • 모든 고객을 최고로 모시며 항상 사랑과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언제나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고 임하겠습니다.
  • 모든 고객에게 공평하고 최고의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이 불편함이 없이 편리하게 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항상 상냥한 말씨와 명쾌한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모든 고객이 이용하시는 시설이므로 청결히 사용해주기 바랍니다.
  • 차량내의 오물들을 바닥에 버리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 주차질서를 준수하여 다른 차량의 진출입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바랍니다.
  • 주유소, 충전소 주변에서는 흡연을 삼가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체육시설 운영사업 분야

1. 서비스 이행기준

  • 시설물의 안전을 위해 월 1회 이상의 정기점검 실시, 매일 1회 이상의 청소로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겠습니다.
  • 실내수영장의 경우
    • 수온을 27℃~28℃로, 실내 대기 온도를 26.5℃~28.5℃로 유지하여 항상 최적의 운동공간을 유지하겠습니다.
    • 탈의실·화장실·휴게 공간 등에 대한 소독을 월 1회 이상 실시하고 년 1회 이상 풀을 대청소하여 고객의 건강증진에 힘쓰겠습니다.
    • 매일 3회 이상 자체 수질측정, 매월 1회 이상 외부 전문기관에 수질 측정을 의뢰하여 항상 법정 기준치에 적합하도록 유지하고 일일수질체크를 게시하겠습니다.
    • 수영장에는 안전요원을 풀 주변에 배치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1회 강습 시 체조를 포함한 50분을 철저히 준수하고, 강사에 대한 친절교육 및 안전교육을 매월 1회 이상 실시하여 고객께서 편안하게 강의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의 편의를 위해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여 다양한 강습프로그램을 편성, 운영하겠습니다.
    • 야외수영장의 경우 인명구조 자격을 보유한 안전요원을 풀장주변, 슬라이드에 배치하여 안전사고 발생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실내빙상장의 경우
    • 우수한 빙질 관리를 위해 2시간 1회씩(성수기 매시간 1회) 정빙을 하겠습니다.
    • 고객의 안전관리를 위해 빙상장 내에 안전요원을 배치하여 안전수칙을 지킬 수 있도록 계도하고 사고발생시 응급조치 후 신속하게 병원으로 후송하여 치료토록 하겠습니다.
    • 고객편의를 위해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여 다양한 강습 프로그램을 편성, 운영 하겠습니다.
    • 빙상장 운영시간이 변경될 경우 사전 공지하여 고객에게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1회 강습 시 강습시간을 준수하고 강사 및 안전요원에게 매월1회 이상 친절 및 안전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체육관의 경우
    • 깨끗한 시설물 유지를 위하여 매일 1회 시설물을 청소, 월1회 이상 소독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년 1회 이상 체육관 공기질 측정을 통하여 쾌적한 시설물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체육단체, 동호인, 일반행사 대관 시 관련 규정에 의거 대관하여 드리고 사전에 조율이 필요한 부분을 제외하고는 대관절차를 간소화하여 고객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체육관 행사 계획을 매월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고객 여러분이 관람·참여를 원하시는 경우 충분한 안내 자료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1회 강습시 강습시간을 준수하고 강사 및 안전요원에게 매월1회 이상 친절 및 안전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주경기장의 경우
    • 모든 시민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가능한 한 개방하도록 하겠습니다.(육상트랙에 한함)
    • 야간 육상트랙 무료 개방 시에는 운동하시는데 지장이 없도록 운동장내에 조명을 밝히도록 하겠습니다.
    • 잔디 구장(축구장)은 기업체등 단체고객이 고루 활용하실 수 있도록 관련 규정에 의거 대관하여 드리겠습니다.
    • 육상트랙 이용고객을 위해 음용수(정수기)를 제공하겠습니다.
    • 겨울철 강설시 신속한 제설작업으로 운동에 불편함이 최소화 되도록 하겠습니다.
    • 동호회 등 회의장소로 스타디움홀을 무료로 개방하겠습니다.
  • 인라인롤러경기장의 경우
    • 모든 시민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트랙이외는 개방하도록 하겠습니다.
    • 트랙이외 야간 개방시에는 운동하시는데 지장이 없도록 조명을 밝히도록 하겠습니다.
    • 체육단체·체육동호인 등 각종대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관련 규정에 의거 대관하여 드리겠습니다.
  • 석수체육공원의 경우
    •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체육·공원시설을 365일 개방하겠습니다.
    • 농구장, 인라인스케이트장, 풋살장, 배드민턴장에 대하여는 무료개방 하겠습니다.
    • 야간에 시민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조명을 점등하겠습니다.
    • 각 구장(축구장, 야구장, 풋살장) 인터넷 대관공고 및 접수를 하겠습니다.
    • 경기장별 시설물 안전점검 및 청결상태를 매일 1회 이상 확인하겠습니다.
    • 화장실 청결상태 및 소모품 비치 여부를 매일 확인하여 이용고객이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호계체육관의 경우
    • 모든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관련규정에 의거 대관하여 드리고 이용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체육관 행사계획을 매월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고객 여러분의 관람, 참여를 원하시는 경우 충분한 자료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일정한 레인컨디션 유지를 위해 매일 1,2회 레인 정비를 하겠습니다.
    • 배드민턴, 탁구장의 쾌적한 환경을 위해 매일 2회 이상 환경정비를 실시합니다.
    • 각종 동호회 및 이용단체에게 회의실을 무료개방 하겠습니다.
  • 평촌스마트스퀘어 체육공원의 경우
    • 모든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대관시설 외에는 개방토록 하겠습니다.
    • 야간운영 및 대관 시에는 이용에 지장이 없도록 조명을 밝히도록 하겠습니다.
    • 체육시설을 모든 시민, 동호인이 고루 활용하실 수 있도록 관련 규정에 의거 대관하여 드리겠습니다.
  • 병목안 캠핑장의 경우
    • 월1회 소화기 등 소방시설을 점검하여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시설물 파손 등에 대해 일일 점검 및 이에 따른 조속한 보수를 실시하여 이용고객 편의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 입장시간 전 철저한 시설점검 및 청소를 실시하여 쾌적한 캠핑장을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2. 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체육시설은 시민 모두의 시설이므로 각종 경기장등 공중 시설물을 이용하실 때 청결하게 사용합시다.
  • 이용고객 여러분의 안전을 위하여 시설물에 게시된 안전 수칙을 확인하시고,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체육시설물 내 에서는 금연구역으로 지정되어 있는 바 「청소년보호법」 과 「국민건강증진법」에 의거 금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 수영장의 물은 100% 수돗물입니다. 물 부족 현상이 발생될 것에 대비하여 여러분 모두가 물을 아껴 써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 샤워실·탈의실은 한정된 공간에 비해 다수가 이용하는 시설이므로 짧고 간단하게 이용하여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 호계체육관 비드민턴, 탁구장 이용시 실내전용 운동화를 반드시 지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가져오신 쓰레기는 쓰레기봉투 등을 준비하시어 지정된 장소에 버려주시기 바랍니다.
  • 체육시설은 시민 모두의 시설이므로 각종 공공 시설물을 이용하실 때 청결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가로·보안등 관리사업 분야

1. 서비스 이행기준

  • 시민의 야간 보행 및 차량 운전시 안전사고 발생율 최소화를 위해 조도개선과 유지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시민 불편사항 접수 시 편리를 도모하기 위하여 가로등, 보안등, 공원 등에 번호표를 부착하여 민원 처리 절차를 간소화하고 보수 시간을 최대한 단축시키겠습니다.
  • 가로등, 보안등 및 기타 조명 시설물의 미점등으로 인한 고객불편사항 접수시 3일 이내에 처리를 완료토록 하겠으며 3일이내 처리가 불가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유선으로 지연 사유를 자세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 지하차도 및 지하보도 터널의 조명등의 보수는 차량과 시민의 불편사항이 발생되지 않도록 최선의 조치를 하겠습니다.
  • 주2회 야간근무자를 편성하여 가로·보안등의 취약지역 순찰 및 보수하여 시민의 불편사항을 최소화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가로·보안등 안전관리를 위하여 년2회에 걸쳐 전문기관과 합동 점검하여 안전을 최우선으로 최대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우기철 및 기상악화 시 비상근무로 시민을 위하여 시설물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가로등, 보안등, 공원등 미점등으로 인한 불편사항 신고 시 등에 부착된 관리번호를 파악하여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공사가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으실 경우 문서, 전화, 우편, FAX,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 하시면 7일 이내에 검토하여 처리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지하도상가 관리사업 분야

1. 서비스 이행기준

  • 다시 찾고 싶은 지하도 상가를 만들기 위해 이용고객 편의 제공에 최우선을 두겠습니다. 통행로 확보를 위해 보도 내 질서 계도를 철저히 하고, 공기 오염도를 연1회 이상 측정하고 환기설비를 매일 가동하며 월1회 이상의 소독, 매일 청소를 실시하여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고, 다양한 문화공간을 확충하여 고객의 편안한 통행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각종 시설물에 대한 예방점검(정비)과 시설물 보수 공사 시 사전예고는 물론, 월1회 이상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365일 철저한 안전관리로 고객의 재산과 생명을 지키겠습니다.
  • 지하도 상가별 법정 안전관리자(소방, 전기, 기계 등)를 지정하여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을 최우선으로 모시고, 점포주에 대해서도 분기1회 친절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여 신뢰받는 지하도 상가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2. 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지하보도는 유사시 방공대피시설을 겸하는 지하공간입니다. 시민의 공공재산인 지하시설물을 깨끗이 사용하여 시민 누구나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지낼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지하보도는 「청소년보호법」 과 「국민건강증진법」에 의거 금연구역으로 지정되어 있는바 금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중화장실·휴게공간 등 공공 시설물을 깨끗이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쓰레기종량제 판매운영사업 분야

1. 서비스 이행기준

  • 안양시 전 지역에 종량제 봉투판매처를 지정확보 판매하여 시민이용시 불편사항이 발생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종량제물품 전화주문시 신속하고 정확하게 접수하여 해당요일에 도착할 수 있도록 배달 시스템을 구축하여 고객이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종량제물품판매 관련 직원의 불친절 또는 이용시 불편사항에 의견이 접수되면 즉시 시정하고 별도의 계획에 의한 처리사항은 3일 이내 처리결과를 반드시 서면 또는 전화로 통보하도록 하겠습니다.

2. 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신속하고 효율적인 배달시스템 구축을 위하여 "요일배달제"를 시행하오니 적정 재고관리를 통해 가능한 지정된 요일에 물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판매업소 사장님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랍니다.
  •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하여 쓰레기는 꼭 규격봉투에 담아서 지정된 장소에 버려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경영공시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경영공시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공사 경영전반에 대해 고객께서 쉽게 이해하고 알아보실 수 있도록 에 충실히 게재하겠습니다.(www.ansi.or.kr)

  • 주요 공지사항
    • 일반현황 : 조직구성 및 인원, 노사관계, 경영진 구성, 자본금 및 예산현황
    • 사업계획 : 경영방침 및 목표, 주요사업계획
    • 경영성과 : 주요 사업성과, 연도별 경영실적
    • 외부감사결과 : 의회, 시, 감사원 등의 감사결과에 대한 지적사항 및 조치결과
    • 경영평가결과 : 분야별 득점 및 연도별 평가등급
    • 업무추진비 집행내역 : 경영진의 업무추진비 예산액 및 집행액에 대한 내역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 사업장별 종합만족도 및 연도별 추세치
    • 이사회 개최현황 : 안건명 및 심의결과
    • 재무제표 :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결손금처리계산서, 현금흐름표, 재무제표에 대한 주석, 부속명세서
    • 사전정보공표 : 수영장 수질검사 결과 등 국민생활과 밀접한 정보 사전공개
    • 정책실명제 : 주요사업에 대한 담당 실무자 실명공개를 통한 투명행정 구현
    • 공공데이터 : 민간이 활용하여 시민편익을 증진 할 수 있는 공공데이터 개발
    • 정보공개청구 내역 : 행정정보공개 청구 내역 및 처리결과 등 공개

민원처리 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 부서 및 담당자, 전화번호를 명시 하겠습니다.

고객의 참여 및 의견제시

공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 되어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우편 전화, FAX,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의견제시 ⇒ 사실 확인 후 정하여진 기일 내에 검토하여 조치결과 통보 의견 제시 방법

  • 홈페이지 : www.ansi.or.kr → 사이버민원실 → 민원게시판
  • 전화 : 031-389-5355 (CS센타 고객관리 담당자)
  • FAX : 031-389-5320 (CS센타)
  • 주소 : 13918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평촌대로 389 (비산동, 안양도시공사)

서비스만족도 평가결과 공표 및 조치

  • 고객서비스 헌장 및 이행기준을 각 사업장내 고객이 잘 보이는 곳에 비치하고 우리공사 홈페이지에 공개 게재하여 고객의 의견이 반영되고 있음을 공시하여 고객의 작은 소리도 항시 수렴하고 서비스가 고객이 중심인 헌장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서비스 이행기준을 항상 자체 점검하고 우수한 부서에 대하여는 포상을 하고, 서비스가 이행 되지 않는 부서는 재교육을 시키겠으며, 서비스 기준이 불합리한 사항은 지속적으로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제안한 우수한 의견에 대하여는 제안한 분을 직접 초빙하여 고객의 의견이 잘 시행되고 있음을 체험하게하며, 적절한 사은으로 보답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지 평가
정보제공부서 : 전략기획부 정진복 031-389-5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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