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홈 > 공사소개 > 노동조합

노동조합

위원장인사말

안양도시공사 노동조합 위원장 주선규 사진

안녕하십니까!
제8대 안양도시공사 노동조합 위원장에 취임하게 된 주선규입니다.

지금까지 조합원 여러분들이 협심하며 지켜온 안양도시공사의 노조위원장을 맡게 되어 개인적인 영광 보다는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끼게 됩니다.

안양도시공사 노동조합이 활기차고 밝은 직장이 될 수 있도록 감시자의 역할과 솔선수범하는 노동조합이 되는데 역량을 다하겠습니다.

이를위해 노·사간의 원활한 소통에 노력하겠습니다. 이해와 존중이 있다면 어려운 고비가 있다고 하더라도 신의를 기반으로 잘 해쳐 나가리라 생각이 듭니다.

조합원의 어려움을 가장 가까이서 듣겠습니다. 익명 보장이 최우선 시 되는 적극적인 고충상담을 진행하겠습니다.

항상 낮은 곳에서 겸허한 마음과 냉철한 자세로 조합원과 안양도시공사가 발전할 수 있도록 공생의 길을 걷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양도시공사노동조합위원장 주선규

노동조합 강령

  1. 우리는 자주적이고 민주적인 노동조합운동의 역사와 전통을 계승하고 인간의 존엄성과 평등을 보장하는 참된 민주사회를 건설한다.
  2. 우리는 민주노동조합간의 굳건한 연대를 통해 노동자를 억압하는 모든 권력을 단호히 배격하며 노동3권을 비롯한 노동기본권 확보를 위해 매진한다.
  3. 우리는 노동자의 교육과 문화향상 및 복리증진을 강력히 추진하며, 창의와 협동을 바탕으로 부단히 연구 노력하여 새로운 지식의 연마와 친절의식 생활화를 통해 안양도시공사의 발전에 앞장선다.
  4. 우리는 굳건한 유대와 단결력을 바탕으로 조합원의 정치적,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지위향상과 권익의 보호 신장을 위해 노력하여 모든 형태의 차별 철폐와 안전하고 쾌적한 노동환경을 위해 앞장선다.

노동조합 선언

안양도시공사는 안양시민의 기업이며 우리 공사인의 삶의 터전으로서 우리 스스로가 가꾸고 발전시켜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근로환경의 개선, 생활여건의 향상, 평등원칙에 입각한 자유의 보장과 복지증진을 도모하여 보다 나은 도시공사로 발전시키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선언하며 안양도시공사 노동조합을 결성한다.

안양도시공사 노동조합은 한걸음 더 나아가 안양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공공의 필수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방공기업 본연의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공공성 확보를 통한 서비스 질의 향상을 제고하며, 우리의 노동이 소수 지배집단을 위해서가 아니라 공공의 보편적 이익증대를 위해 이용되어야함을 천명하는 바이다.



페이지 평가
정보제공부서 : 노동조합 최현규 031-389-5259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퀵메뉴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