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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계획

2020년 사업계획

년도별 일반현황

경영방침

경영방침 : 열린경영, 혁신경영, 윤리경영, 지속경영

전사적 혁신활동으로 사회적가치 실현

추진계획
  • 공사혁신과제 발굴 및 지속 추진
    • 혁신 4대 전략, 33개 세부과제 추진
  • 공사 시설물 공유 플랫폼 구축 및 운영 활성화
    • 공공시설(공사 회의실 2개소) 무료개방, 생활공구 대여 서비스
  • 참여형 거버넌스 활성화
  • 지역사회 복지단체와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 추진
    • 복지단체 협력봉사 : 사랑의 집수리(분기), 독거노인 도시락 배달(매월)
    • 소외계층 물품 및 성금지원 : 관내 사회복지시설
    • 시설이용 및 재능기부 : 소외계층 시설무료이용 적극 지원

반부패·청렴·인권경영 추진

추진계획
  • 「청렴실천 결의대회」개최 및 청렴서약서 작성 징구
  • 임·직원 청렴교육 및 청렴 캠페인 추진
  • 사전 예방정 감사활동 추진 및 일상감사 활성화
  • UNGC(유엔글로벌콤팩트) 활동
    • UNGC 10대 과제(반부패·노동·인권·환경) 실천 및 워크숍 참석
  • 인권경영위원회 운영
    • 인권영향평가(기관운영, 주요사업)

시설물 「안전보건경영」체계 구축 운영

추진계획
  • 사업장「위험성 평가」및 전문가 합동 시설물 점검
  • 종합 재난·안전·소방·환경관리 계획 수립 및 합동 훈련
  • 가로·보안등 개선으로 야간보행 위험물 제거 및 시민불안감 해소
  • 지하도상가 재난·화재 안전설비 구축으로 시민 생명 및 재산보호
  •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사후 심사 추진

병목안캠핑장 휴식공간 조성

추진계획
  • 제2캠핑장 옆 하천 계곡 물놀이 시설 설치 : 2020.5월 중
    • 계곡에 물놀이 공간을 설치하여 휴식 공간 조성

지하도상가 재난·화재 안전강화 및 환경개선

추진계획
  • 화재예방 및 재난안전 대비를 위한 설비 구축
    • 네트워크 화재 통합방송 설비 구축, 화재예방 제연 및 배연설비 공사
    • 소방안전용품(방독면, 마스크, 자동제세동기 등) 교체
    • 노후시설 에어컨 교체 12대

착한수레 이용고객 만족도 제고 추진

추진계획
  • 이용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운영 개선
    • 사전예약을 통한 심야시간 운행
    • 일요일 콜센터 확대 운영 관리
    • 배차효율 제고를 위한 즉시콜 확대 운영
  • 카셰어링 서비스 운영 개시

주차요금 징수 투명성 제고

추진계획
  • 현장점검 강화로 주차요금 투명성 및 서비스 질 향상
  • 주차관리원 지도감독
  • 위탁주차장 지도점검, 평가 및 페널티 부여
    • 평가실무위원회 운영
    • 요금 투명성 및 친절도 개선을 위한 패널티 부여 삼진아웃제 시행
  • 이용고객(주민) 및 관계자 의견수렴
  • 신용카드 전용결제 시스템 구축
  • 스마트폰 활용 주차 징수 프로그램 장착

주차장 운영 주민참여 및 환경개선

추진계획
  • 신설주차장 운영방안에 대한 주민설명회 개최
  • 공영주차장 안전강화 및 노후시설물 보수를 통한 환경개선

공영주차장 월정기권 신청 홈페이지 구축

추진계획
  • 월정기권 인터넷 접수시스템 구축 및 추첨제 실시로 이용고객 편의 제공
  • 프로그램 개발 및 월정기권 신청 변경 계획수립
  • 월정기권 신청 홈페이지 개발
  • 시험운영 및 월정기권 신청방식 변경 홍보

안양도시공사 홈페이지 전면 개편

추진계획
  • 운영 홈페이지를 전면 재구축하여 모바일 서비스 강화
    • 체육시설 강습 신청 및 회원관리 프로그램 연계
    • 캠핑장 예약 및 팀별 대관 신청 프로그램 개발
    • 호계복합청사 체육시설 수탁 운영에 따른 프로그램 개발 등
  • 시민편의를 위한 기능 개선
    • 홈페이지 정보제공 UI 등 반응형웹 구현 및 모바일 결제시스템 도입

종합운동장 주차장 유료화 추진

추진계획
  • 각종 행사개최 시 체육시설 이용객의 쾌적한 주차편의 제공
  • 市 관련부서와 주차장 유료화 운영방안 협의
  • 주차장 유료화 홍보(공문, 홈페이지, 안내간판 제작 등)

안양실내수영장 재개장 운영준비

추진계획
  • 쾌적한 이용환경 제공을 위한 환경정비 및 시스템점검
  • 재개장에 따른 이용안내 홍보
  • 이용편의 제공을 위한 노후시설 개선 등 편의시설 확충
  • 재개장에 따른 이용안내 홍보
  • 아쿠아 강습 운영개선 및 어린이 생존수영 신설

실내빙상장 운영 활성화

추진계획
  • 어린이 「겨울방학 특별강습」 등 다양한 강습프로그램 제공
  • 주말강습·가족강습반·단체강습 활성화
    • 가정 친화적 가족단위 주말 강습반 운영 확대
  • 1층 외부상가 용도 변경 및 주변상권 활성화
    • 각종 행사 개최 시 관람객의 편의제공을 위한 간이휴게점 설치

호계복합청사 실내수영장 운영개선

추진계획
  • 공정성·투명성 확보를 위한 강습회원 접수 방식 개선
  • 화·목 자유수영 폐지 및 화·목 8개 강습반 신설
  • 강습 표준시간 조정 및 이용요금 변경

체육시설 원스톱(클릭) 대관운영 추진

추진계획
  • 인터넷 대관신청 프로그램 개선으로 이용고객 편의제공
  • 업무간소화로 대관업무의 효율성 제고
  • 불필요한 대관절차 간소화를 통한 고객 편의 증진

호계체육관 볼링장 운영 활성화

추진계획
  • 장애인 강좌 개설 추진
  • 장애인 동호회 결성으로 활성화 지원
  • 4게임 제한 개선
  • 학생요금 현실화 추진

전략개발사업계획 수립 및 타당성 검토 시행

추진계획
  • 개발사업 추진 로드맵 구성 및 신규사업 구상
    • 현재 관내 추진 중인 개발사업 참여방안 마련
    • 市 공유재산(주차장)을 활용한 개발방안 마련
    • 노후 공업지역 정비 참여방안 구상
    • 재개발·재건축 등 도시정비사업 참여방안 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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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제공부서 : 전략기획부 김승진 031-389-53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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