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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약관 동의

회원약관 동의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안양시시설관리공단(이하 "시설관리공단"라 합니다)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 이용자와 시설관리공단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시설관리공단은 귀하가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귀하에게 시설관리공단 회원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귀하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시설관리공단의 서비스제공 행위 및 귀하의 서비스 사용 행위에는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될 것입니다.
② 시설관리공단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시설관리공단 사이트 내에 공지함으로써 이용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이용자는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회원탈퇴)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하시는 경우는 약관 변경에 대한 동의로 간주 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지와 동시에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① 본 약관은 시설관리공단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규정 및 별도 약관과 함께 적용됩니다.
②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 보호등에관한법률,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 : 본 약관에 따라 시설관리공단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 2. 가입 : 시설관리공단이 제공하는 회원가입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 3. 회원 :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본 약관에 동의하고 실명확인 절차를 거쳐 가입을 한 자로 서, 시설관리공단의 정보를 제공받으며, 시설관리공단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 는 자 4. 인터넷 ID :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신청하고 시설관리공단이 승인 하는 문자 및 숫자의 조합 5. 비밀번호 : 이용자와 인터넷 ID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6. 탈퇴 : 회원 또는 공단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을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2장 서비스 제공, 인터넷 회원 혜택 및 이용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약관내용에 대한 동의와 신청자가 온라인으로 시설관리공단 소정의 가입 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가입을 완료 하는 것으로 성립됩니다.
② 시설관리공단은 제5조제1항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가입신청을 하였을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하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 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경우
3.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4. 다른 사람의 시설관리공단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행위를 하였을 경우
5. 시설관리공단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타인의 비방 및 음해를 목적으로 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
7. 기타 시설관리공단이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경우
8. 시설관리공단이 추구하는 정책방향에 위배되는 경우
③ 시설관리공단은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계약 성립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제6조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① 시설관리공단의 회원 정보는 다음과 같이 수집, 관리, 보호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 시설관리공단은 귀하의 시설관리공단 회원 가입 시 귀하가 제공하는 정보 를 수집합니다.
2. 개인정보의 이용 : 시설관리공단은 회원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수집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 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 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 다.
3. 개인정보의 관리 : 귀하는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를 위하여 서비스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시로 귀하의 개인 정보를 수정/삭제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보호 : 귀하의 개인정보는 오직 귀하만이 열람/수정/삭제 할 수 있으며, 이는 전적 으로 귀하의 인터넷 ID와 비밀번호에 의해 관리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ID,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알려주어서는 아니 됩니다.
5. 기타 : 게시판이나 온라인 상에서 귀하가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들이 수집하 여 사용할 수 있음을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공개적인 공간에 게재되는 개인정보로 인해 원하지 않은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대한 비밀을 유지할 책임은 귀하에게 있으며, 시설관리공단은 개인정보 유출로 인해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 다.
② 회원이 시설관리공단에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시설관리공단이 본 약관에 따라 신청 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활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시설관리공단 회원가입시 기입한 정보는 홍보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사용자의 정보 변경 및 보안)
① 회원은 회원정보관리를 통해 자신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시 기재한 사 항이 변경되었을 때에는 수정을 하여야 하며,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 게 있습니다.
② 가입 신청자가 시설관리공단 서비스 가입 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귀하는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회원의 인터넷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 은 회원본인에게 있습니다.
③ 인터넷 ID 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의 인터넷 ID나 비밀번호 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시설관리공단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신고 를 하지 않음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설관리공단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 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공단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정기점검 등 운영상의 목적으로 공단이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시설관리공단은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② 제1항의 이용시간은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시설관리공단이 정한 날 또는 시간은 예외로 합 니다.

제9조 (서비스의 중지 및 정보의 저장과 사용)
① 귀하는 시설관리공단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시 설관리공단의 관리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시설관리공단은 관 련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② 시설관리공단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 우에는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의 고지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귀하가 고지 내용을 인지하지 못한데 대하여 시설관리공단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부득이한 사정이 있을 경우 위 사전 고지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대하여도 시설관리공단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③ 시설관리공단은 사전 고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귀하 또는 제3자에게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④ 시설관리공단은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 할 수 있습니다.
⑤ 시설관리공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이 본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 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시설관리공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중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10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① 시설관리공단은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 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시설관리공단은 어떠한 책임 도 지지 않습니다.
1. 본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2.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나 단체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4.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5.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7. 시설관리공단이 추구하는 정책에 위배되는 경우
② 시설관리공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중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
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1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에게 있으며, 시설관리공단은 다른 서비스에서 의 게재 등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 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 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3장 의무 및 책임

제 12조 (시설관리공단의 의무)
① 시설관리공단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 안정 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시설관리공단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③ 시설관리공단은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여서는 아니 됩니 다. 다만,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 하지 아니합니다.
④ 시설관리공단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시설관리공단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신 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노력하여야 합니다.
⑤ 시설관리공단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 가입 시에 요구되는 정보는 정확하게 기입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미 제공된 귀하에 대한 정보 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하며, 회원은 자신의 인터넷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 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시설관리공단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시설관리공단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시설관리공단의 사전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시설관리공단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인터넷 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4.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5.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7.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8.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9. 시설관리공단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10. 기타 전기통신법 제53조와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16조(불온통신), 통신사업법 제53조3항에 위배되는 행위

제4장 기 타

제14조 (시설관리공단의 소유권)
① 시설관리공단이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 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시설관리공단에게 소유권이 있습 니다.
② 회원은 시설관리공단이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전항의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행위, 상업적 이용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제15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을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6조 (손해배상)
시설관리공단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시설관리 공단이 고의로 행한 범죄행위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7조 (면책조항)
① 시설관리공단은 서비스에 표출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신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으며 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의견을 승인하거나 반대하거나 수정하지 않습니다. 시설관리공단 은 어떠한 경우라도 회원이 서비스에 담긴 정보에 의존해 잃은 이득이나 입은 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② 시설관리공단은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시설관리공단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8조 (관할법원)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공단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① (시행일) 본 약관은 2008년 1월 부터 시행됩니다.

위의 회원 약관에 동의하십니까?

개인정보 보호방침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안양시시설관리공단은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①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강습 및 대관신청, 캠핑장 예약 등 서비스 제공에 관련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가입의사 확인,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③ 마케팅 등 광고에의 활용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하여는 아래의 사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① 개인정보 파일명 : 홈페이지 회원파일
1. 개인정보 항목 : 회원ID, 패스워드, 성명, 생년월일, 성별, 주소, 전화번호(자택,휴대폰), 이메일
2. 보유근거 : 정보주체동의, 혁신경영팀-1884(2011.6.22)
3. 보유기간 : 회원탈퇴시 까지 또는 1년 동안 사용하지 않는 ID는 삭제처리
② 개인정보 파일명 : 수영장·빙상장 강습회원 파일
1.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생년월일, 성별, 전화번호,핸드폰번호, 혈액형, 주소
2. 보유근거 : 정보주체동의, 혁신경영팀-1884(2011.6.22)
3. 보유기간 : 회원탈퇴시 까지 또는 최근 3년간 회원접수 이력이 없는 회원은 삭제처리
③ 개인정보 파일명 :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관제시스템용 장애인 등록현황
1.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생년월일, 나이, 주소, 전화번호(자택,휴대폰), 장애유형 및 등급, 휠체어 사용여부
2. 보유근거 : 교통약자 이동편의증진법 제16조 제2항, 안양시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에 관한 조례 제12조
3. 보유기간 :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법 제16조 제2항에 의거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운영 기간동안 보유
기간동안 보유, 20년
④ 개인정보 파일명 : 종량제물품 판매소 파일
1.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주소, 상호
2. 보유근거 : 안양시쓰레기규격봉투판매소운영규정
3. 보유기간 : 판매소 취소시까지
⑤ 개인정보 파일명 : 시설물 대관신청 파일
1.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주소, 행사명
2. 보유근거 : 안양시체육시설운영관리조례
3. 보유기간 : 5년
⑥ 개인정보 파일명 : 주차요금 미납관리 파일
1. 개인정보 항목 : 차량번호, 차주성명, 주소, 전화번호, 차종, 차량특기, 미납금액
2. 보유근거 : 주차장법, 안양시주차장설치및관리조례
3. 보유기간 : 5년
⑦ 개인정보 파일명 : 이사회 명부 파일
1.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집, 사무실, 핸드폰), 현직(경력), 학력
2. 보유근거 : 안양시시설관리공단 설치조례, 정관, 이사회 운영규정
3. 보유기간 : 영구
⑧ 개인정보 파일명 : 인사위원회 명부 파일
1.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집, 사무실, 핸드폰), 현직(경력), 학력
2. 보유근거 : 안양시시설관리공단 인사규정
3. 보유기간 : 영구
⑨ 개인정보 파일명 : 임원추천위원회 명부 파일
1.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집, 사무실, 핸드폰), 현직(경력), 학력
2. 보유근거 : 지방공기업법, 임원추천위원회운영규정
3. 보유기간 : 영구 ⑩ 개인정보 파일명 : 직원인사 파일
1.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생년월일, 성별,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병역, 신체, 가족, 학력, 전력, 임용사항, 자격증, 교육훈련
2. 보유근거 : 노동법, 안양시시설관리공단 인사규정
3. 보유기간 : 영구 ⑪ 개인정보 파일명 : 연말정산 파일
1.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계좌번호, 가족사항
2. 보유근거 : 소득세법, 국민연금법, 국민건강보험법, 고용보험 및 산업재해보상보험의 보험료 징수에 관한 법률
3. 보유기간 : 영구 ⑫ 개인정보 파일명 : 볼링장회원관리파일
1.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생년월일, 성별, 연령구분,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2. 보유근거 : 정보주체 동의
3. 보유기간 : 5년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안양시시설관리공단은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2. 법령 등에 의해 제공이 요구되는 경우
3.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4. 개인을 식별하기에 특정할 수 없는 상태로 가공하여 이용하는 경우

제4조(개인정보처리 위탁에 관한 사항)
① 안양시시설관리공단은 원활한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가.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관제시스템 유지보수
1. 위탁받는 자(수탁자) : (주)오토피온
2.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시스템유지보수
3. 위탁기간 : 1년
나. 공영주차장 미납주차요금 납부 고지서 발송
1. 위탁받는 자(수탁자) : (주)포스토피아
2.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공영주차장 미납주차요금 납부 고지서 발송
3. 위탁기간 : 1년
다. 홈페이지 서버 유지보수
1. 위탁받는 자(수탁자) : (주)뉴플러스
2.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서버유지보수
3. 위탁기간 : 1년
라. 데이터베이스(DB) 서버 유지보수
1. 위탁받는 자(수탁자) : (주)뉴플러스
2.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서버유지보수
3. 위탁기간 : 1년
마. 급여관리프로그램 유지보수
1. 위탁받는 자(수탁자) : 드림코리아
2.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시스템유지보수
3. 위탁기간 : 1년
바. 전자문서시스템 유지보수
1. 위탁받는 자(수탁자) : (주)INC솔루션
2.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시스템유지보수
3. 위탁기간 : 1년
사. 대장관리프로그램 유지보수
1. 위탁받는 자(수탁자) : (주)포스토피아
2.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시스템유지보수
3. 위탁기간 : 1년
아. 회원관리 개인정보 DB암호화 유지보수
1. 위탁받는 자(수탁자) : (주)포스토피아
2.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시스템유지보수
3. 위탁기간 : 1년
② 안양시시설관리공단은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자신 및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 및 가입해지의 요청
2.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및 삭제의 요청
3. 홈페이지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 및 삭제 등의 요청은 "회원정보 수정 및 회원정보 수정 하단의 회원탈퇴" 등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정정, 탈퇴가 가능하며, 강습회원 관련은 수영장, 빙상장 프론트에서 처리가 가능합니다.
4.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한 경우에는 지체없이 처리하겠습니다.
5. 안양시시설관리공단은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되는 개인정보는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에 따라 처리합니다.
① 개인정보 열람 요구
안양시시설관리공단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요구 시 법 제35조 5항에 의하여 열람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다른 사우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공공기관이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조세의 부과과·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 「초·중등교육법」 및 「고등교육법」에 따른 각급 학교, 「평생교육법」에 따른 평생교육시설,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된 고등교육기관에서의 성적 평가 또는 입학자 선발에 관한 업무
- 학력·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 심사에 관한 업무
- 보상금·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②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
안양시시설관리공단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에 따라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③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안양시시설관리공단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법 제37조 2항에 의거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 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4.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안양시시설관리공단에서 서비스 제공 및 민원 처리를 위해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개인정보 파일명 : 홈페이지 회원파일
1. 개인정보 항목 : 회원ID, 패스워드, 성명, 생년월일, 성별, 주소, 전화번호(자택,휴대폰), 이메일
2. 수집방법 : 온라인 수집(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② 개인정보 파일명 : 수영장·빙상장 강습회원 파일
1.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생년월일, 성별, 전화변호, 핸드폰번호, 혈액형, 주소
2. 수집방법 : 오프라인 수집(개인의 신청서를 통한 서면 수집)
③ 교통약자 통약자 이동지원센터 관제시스템용 장애인 등록현황
1.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생년월일, 나이, 주소, 전화변호, 핸드폰번호, 장애유형 및 등급, 휠체어 사용여부
2. 수집방법 : 오프라인 수집(개인의 신청서를 통한 서면 수집)
④ 개인정보 파일명 : 민원사무 처리부
1.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전화번호, 주소
2. 수집방법 : 오프라인 및 온라인 수집
⑤ 개인정보 파일명 : 종량제물품 판매소 파일
1.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주소, 상호
2. 수집방법 : 오프라인 수집
⑥ 개인정보 파일명 : 시설물 대관신청 파일
1.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주소, 행사명
2. 수집방법 : 온라인 및 오프라인 수집
⑦ 개인정보 파일명 : 주차요금 미납관리 파일
1. 개인정보 항목 : 차량번호, 차주성명, 주소, 전화번호, 차종, 차량특기, 미납금액
2. 수집방법 : 오프라인 수집
⑧ 개인정보 파일명 : 이사회 명부 파일
1.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집, 사무실, 핸드폰), 현직(경력), 학력
2. 수집방법 : 오프라인 수집
⑨ 개인정보 파일명 : 인사위원회 명부 파일
1.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집, 사무실, 핸드폰), 현직(경력), 학력
2. 수집방법 : 오프라인 수집
⑩ 개인정보 파일명 : 임원추천위원회 명부 파일
1.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집, 사무실, 핸드폰), 현직(경력), 학력
2. 수집방법 : 오프라인 수집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안양시시설관리공단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합니다.
②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③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안양시시설관리공단은 「개인정보보호법」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③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⑤ 해킹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안양시시설관리공단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 트랙픽의 통제(Monitoring)는 물론 불법적으로 정보를 변경하는 등의 시도를 탐지하고 있습니다.
⑥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한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9조(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안양시시설관리공단은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실무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개인정보보호법 제31조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①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1. 담당부서 : 경영지원부
2. 성명 : 정복영
3. 전화 : 031-389-5341
4. 이메일 : mailto:gayach@hanmail.net
②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1. 담당부서 : 경영지원부
2. 성명 : 한양수
3. 전화 : 031-389-5345
4. 이메일 : surdn@yahoo.co.kr
5. 담당부서 : 종합운동장사업부
6. 성명 : 백제현
7. 전화 : 031-389-5220
8. 이메일 : jhhy0305@hanmail.net

제10조(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1. 공고일자 : 2018년 1월 19일
2. 시행일자 : 2018년 1월 26일

제11조(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118(내선2번)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 02-580-0533~4(http://www.eprivacy.or.kr)
3.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 02-3480-2000(http://www.spo.go.kr)
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02-3150-2659(http://cyberbureau.police.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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